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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역력을 높이는 기초적인 운동

    작성자건강맨

    작성일2014-11-04

    조회수11,536


    일교차가 심한 날에는 인간의 면역력이 저하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데, 특히 가을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예방주사 등을 맞기도 한다.


    하지만 예방주사라 함은 면역력을 길러주기 위한 일시적인 병편일 뿐 생활습관에 따라

    면역력은 달라질 수가 있다. 과로나 스트레스, 과음, 노화, 날씨 등이 면역력 저하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적당한 운동과 정신수련이 일부 면역 세포의 기능을 향상

    시킬수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다.


    매일 40분씩 걸을 경우 인체의 면역력 세포가 증가하여 면역력이 2배나 상승된다고 한다.

    물론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등이 있겠지만 일시적이기보다는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간헐적인 운동이 아닌 매일 40분 이상

    걷기를 통해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이중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심폐기능 강화 운동인데, 약간 숨이 찰 정도로 하는 운동이

    심폐기능에 가장 좋은 운동이라고 한다. 목표를 정해 하루에 1만 보 걷기, 40분 이상 걷는 것이

    면역력 향상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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