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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자.

    작성자건강맨

    작성일2015-06-29

    조회수9,959


    예전에는 노화로 인한 면역력 약화로 고민이 많았다면 요즘에는 해외로부터 오는 각종

    바이러스로 인하여 면역력이 약하면 불안할 수밖에 없다. 신종플루나 홍콩 독감, 메르스 같은

    경우에도 면역력이 약하면 쉽게 전이가 되기 쉬운 바이러스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이 건강이다. 건강함으로써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각종 오염물질 등을 체내에서 정화시켜주고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한다.  면역력에 좋은 운동으로는

    격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호흡기를 강화하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하루에 20~30분 정도 빠른 걸음으로 운동하더라도 건강한 심폐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 갑작스러운 도통과 호흡이 떨어질 수 있으니 처음부터 너무 많은

    계획을 잡기보다는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가볍게 움직여주는 것부터 시작한다.


    또한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도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마늘이다. 이미 학계에서도 인증한

    마늘은 면역력 증강 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그 외에도 양파, 생강, 울금, 요구르트 같은 식품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요즘 비타민이나 홍삼 등의 건강식품들이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뛰어나 많이 팔리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음식의 섭취보다는 자신에 몸에 맞는 음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건강은 스스로가 지키는 것이다. 단순 면역력 높이는 효과가 아닌 외부로부터 자극에

    취약하지 않도록 평소에 많은 움직임이 필요하다. 스트레스나 과로 또한 면역력 저하에 요인이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가급적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어 건강할 삶은 유지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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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소진

    1849

    | 2016-08-11

    추천0반대0댓글수정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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