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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핸드폰 잘못사면 위약금 폭탄

    작성자톡톡

    작성일2015-01-02

    조회수13,897

    단통법 시행 이후에 다양한 보조금 혜택으로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지만

    기존에 비해 값비싼 핸드폰 값은 아무래도 소비자의 결정을 고려하게 만든다.

    또한 요금제에 따라 단말기 지원금을 보조해주는 조삼모사의 정책에 소비자들은

    정부의 단통법 시행에 불만을 터트리고 있다.


    5년 전만 해도 5만원이상 요금제는 높은 요금제로 치부되었지만 89요금제, 100 요금제의

    등장으로 이제는 5만원대 요금제가 저렴하게만 느껴진다. 또한 핸드폰 중도 해지시 위약금을

    지원해주는 정책 또한 69요금제부터 되어있어 높은 요금제를 선택해야만 핸드폰을 그나마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5개월 이상 된 핸드폰에 대한 단말기 지원금 정책에 따라 금년 1월 1일부터 갤럭시노트3가

    기존 금액보다 30~50만 원 정도 저렴해졌다. 하지만 이것 또한 겉포장만 화려할 뿐 자칫하면

    위약금 폭탄을 맞을 우려가 있다.


    단통법이 도입되면서 단말기 지원금을 받는 고객이 중간에 서비스를 해지하면 기존에는

    남은 기간 동안의 단말기 지원금을 반납해야 했지만 2015년 1월부터는 중도해지시 지원금액

    100%를 전액 반환해야 한다. 2년 약정시 지원금을 50만 원 받은 경우 종전에는 6개월 사용 후

    해지시 위약금이 지원금의 75%인 37만 5천 원만 내면 됐지만 이제는 50만 원을 다 뱉어야 한다.


    따라서 중간에 분실이나 도난, 파손시 핸드폰 지원금과 기기값을 이중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며 이에 따른 소비자 부담 또한 늘 전망이다. 가장 최선의 방법은 보조금 지원보다는

    출고가 즉 할부원금을 낮추는 것만이 소비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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