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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눈 건강 향상...눈병 막는 식품 4가지

    작성자안미영

    작성일2017-04-28

    조회수416

    안녕하세요 뉴맨 안미영입니다

    봄이면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눈이 그 어느때보다 피로해 지는데요

    그런 자연적인 현상보다 더 눈이 안 좋아지게 되는 이유중에 하나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텔렙젼 등을 몇시간씩 보아야 하는 생활습관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고는 있지만 실행에 옮기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눈에 좋은 식품 재료를 소개해 드릴께요

     

    건강 전문가들은 '사람들은 심장에 나쁜 음식은 알아도 눈에 좋은 음식을 잘 모른다'고 말한다. 건강정보 매체 자료에 따르면 영국 검안사 양성학교 연구팀이 눈에 좋은 음식을 분류해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루테인 성분이 많이 있는 녹색과 황색 채소 △제아잔틴 성분이 많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 등으로 분류했다.

    케일 등 녹황색 채소=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이에 속한다.

    오렌지 등 밝은 색 채소, 과일=루테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여겨지는 제아잔틴이 많은 음식으로, 옥수수, 오렌지 같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가 이에 해당한다.

    연어 등 오메가-3 지방산 생선=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 고등어는 노인성 황반변성 같은 눈 질환을 막아 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

    당근 등 비타민A 풍부 식품=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과 달걀은 눈에 좋은 건강을 제공한다.

    전문가들은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A, C, E, 루테인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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