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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작성자안미영

    작성일2014-04-01

    조회수8,449

    안녕하세요 안미영입니다

    오늘은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거짓말좀 하셨나요?

    4월이 되니 오후부터 졸리기 시작하는데요 정작 자야 하는 밤에 잠이 안와 고민이 분들이 많아요

    그럼 어떤 음식을 먹었을때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 볼까요?

     1. 우유와 콩

    밤에 잠이 오지 않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 

    낮잠을 많이 잤다거나 잠들기 어려운 고민거리가 있거나 중대한 일을 앞두고 긴장하고 있는 등의 원인이 잠을 청하기 어렵게 만드는데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방의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냉난방을 가동하고 적어도 잠들기 한 시간 전부터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네요(이게 어려운 사람들 많지요)


    ◆우유= 우유에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있는데 이 아미노산은 잠을 유도하는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체내에 칼슘이 부족해질 때도 수면장애가 발생하는데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므로 이와 같은 수면장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콩=채식주의자거나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데 이런 사람들은 우유대신 콩을 먹으면 돼요. 콩도 수면을 촉진하는 트립토판과 칼슘 함유량이 높기 때문이지요

     
    ◆연어=연어는 맛과 식감이 좋을 뿐 아니라 영양소 역시 풍부한 음식인데  특히 연어에 함유돼 있는 비타민 B6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호르몬의 생산을 돕는다고 해요

    또 연어는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밤새 허기가 져 잠이 깨는 일도 막아줍니다

     

    ◆체리=체리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체리 주스를 마시면 잠의 질과 지속시간이 향상된다고 하고 체리를 그냥 먹기 밋밋하다면 냉동을 시키거나 주스로 만들어 간단한 야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그러나 항상 체리는 비싼게 단점...

    ◆닭고기=칠면조를 많이 먹는 문화인 미국에서는 졸음이 오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칠면조를 꼽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칠면조보다 닭고기에 더 많은 트립토판이 함유돼 있어 저녁식사로 닭고기 요리를 먹으면 좋은 잠을 유도할 수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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