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 저장
  •  비밀번호 저장
  •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준일의 잡담거리 보기

    HOME > 맨인포칼럼 > 박준일의 잡담거리 > 보기

    제목

    젊은 남성의 발기부전

    작성자저니맨

    작성일2014-03-04

    조회수4,000


     

    젊은 남성의 발기부전

     

    젊은남성의 발기부전, 그 원인과 치료

    젊음, 청년 이라는 단어와 발기부전은 왠지 어울릴 수 없어 보인다.

    그러나 최근 20대와 30대 초반의 젊은 남성층에서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당사자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더 큰 걱정에 휩싸이게 되고, 자신감 상실과 결혼에 대한 갈등, 심리적 좌절감등을 겪게 되지만, 젊다는 이유 때문에 도움을 받기도 쉽지 않다.

     

    비교적 가까운 친구나 선배에게 물어봐도 대화는 금새 장난으로 흐르고 만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시대라 해서 여기저기 비뇨기과를 노크해보지만 심리적 문제나 시간이 지나면 된다는 정도의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답변을 들을 뿐이다.

     

    진실한 항변자는 억울하기 짝이 없다. “제발 진지하게 제 이야기 좀 들어주세요...”

     

     

    남성발기의 메카니즘

    남성의 발기부전은 음경속에 있는 특수주머니인 음경해면체로의 혈액유입과 유출에 따른 메커니즘이다. 남성이 성적으로 흥분을 하게 되면 혈액의 유입통로인 동맥이 확장되어 많은 양의 혈액이 해면체속으로 급속히 유입된다.

     

    음경해면체는 맥박이라고 하는 신축성이 없는 단단한 막으로 쌓여 있는데 음경해면체가 팽창하면서 혈액의 유출통로인 정맥혈관은 백막에 의해 차단된다.

     

    혈액이 유입되어 발기가 되고 유입된 혈액은 빠져나가지 않음으로 인해 발기가 지속되는 것이 기본 원리이다. 

     

     

    발기부전의 원인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원인은 크게 심리적원인과 신체적 이상에서 오는 기질적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심인성 발기부전은 말 그대로 심리적 영향에서 오는 발기부전을 말한다.

    심리적으로 부담감이 크거나,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심하면 우리몸에서는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정맥출구가 열리게 되어 급속히 유입된 혈액이 빠져나가게 된다.

     

    많은 남성들이 처음 관계 또는 새로운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발기가 잘되지 않거나 발기상태를 충분히 유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즉 신체적인 이상이 전혀 없어도 심리적인 불안감은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되며, 심리적 불안감만 해소되면 발기력은 정상능력을 찾을 수 있다.

     

    신체적 원인으로 대표적인 것은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젊은 남성의 경우 대부분 이러한 고위험인자와는 관련이 없다.

    때문에 젊은층의 발기부전은 흔히 심인성 질병으로 치부되어 스트레스를 없애거나 마음을 편하게 하면 단기간에 정상으로 돌아간다는 처방이 우세하다.

     

    그러나 이는 부분적인 진실일 뿐이다. 심인성이 아니라 실제로 신체적인 결함에서 비롯되는 경우들도 의외로 많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이 꼭 필요하다.

     

     

    젊은 남성의 발기부전에서의 필수 검사항목

     

    첫 번째로, 해당 환자의 신체 구조가 가진 근원적인 특이성 때문에 문제가 야기될 수도 있다.

    백막의 선천적 기형으로 인해 정맥출구가 정상적으로 닫히지 못해 유입된 혈액이 곧바로 빠져나가 정상적인 발기상태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이다.

     

    특히 이런 환자들은 선천성 음경만곡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세심한 검사가 필수적이다.

     

    두 번째는 음경, 골반, 회음부의 손상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경우이다.

    외상, 자위행위, 성교등으로 인한 손상이 많으며, 손상유형은 따라 신경인성, 혈관인성 또는 복합적 원인에 의한 발기부전이 나타날 수 있다.

     

    호스로 물을 뿌릴 때 호스 중간 중간에 구멍이 뚫려 있으면 정상적인 양의 물을 뿌릴 수 없게 되는 것과 비슷한 이치이다.

     


    대한남성과학회지 논문에는 발기부전으로 내원한 환자 중 10.6%가 미혼남성이며, 이들의 발기부전 원인은 심인성 보다는 신체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았으며, 신체적 원인중 혈관인성 발기부전이 가장 흔하다는 보고가 있다.

     

    따라서 젊은 남성의 발기부전에서도 신체적 이상요인에 대한 진단 및 확인이 꼭 필요하다 할 수 있다.


     

     


    1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로그인

    •  아이디 저장
    •  비밀번호 저장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고객센터

    하단로고

    회사명: 남성건강정보 맨인포 / 사업자등록번호: 309-87-00174 / 대표: 윤영록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민선희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23, 6층(선일빌딩) / Fax : 02-577-5509 / Email: knjspo@hanmail.net

    고객센터 : 1588-3346 (09:00 ~ 18:00 /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일,공휴일은 휴무)

    Copyright (c) 2012 maninfo.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