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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케겔운동(성기능 강화 운동)

    작성자코도짱

    작성일2014-03-26

    조회수14,191

    케겔운동이란?

    ( 아놀드 케겔 박사)

    케겔운동은 아놀드 케겔 박사에 의해 1950년대 고안된 운동입니다.

    원래 이 운동은 분만 등으로 약화된 골반근육을 단련시켜 요실금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그 후 케겔운동 성감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골반근육이 수축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성감을 높일 수 있고 정력 강화 및 조루 지연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음모 부위의 뼈인 치골에서 꼬리뼈에 이르는 근육을 의학적으로는 골반근육 이라고 합니다.

    이 근육은 음경, 방광, 대장을 받쳐주며 요도, 음경, 항문의 수축운동을 담당합니다.

    케겔운동이 정력강화 운동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한다면, 케겔운동은 남성에게는 조루를 막아주고 더
    격렬한 오르가즘과 오르가즘사이의 회복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골반근육의 힘이나 탄력은 20대 중반부터 약해지기 시작하여 이후 더욱 약해집니다.
    이 때문에 30~40대에 조루증상 및 정력약화가 나타나게 되며, 최근들어서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케겔운동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케겔운동

    운동 자세의 경우 어디에서 어떤 자세로나 가능 하며 일반작으로 위와같은 자세와 편안하게
    누워있는 자세 편안하게 누워서 무릎만 세우자세 에서 더욱 효과 적입니다.

    - 1단계 -

    소변을 보았다가 소변이 멈출 정도로 항문, 골반근육(음경 밑 부분)에 힘을 준다

    괄약근을 수축했다 이완했다를 반복 하며, 수축 및 이완시 근육움직임을 기억해둔다

    - 2단계 -

    소변을 멈출때를 연상하면서 괄약근을 1초동안 수축했다가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한다.

    - 3단계 -

    5~10초동안 수축했다가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한다.

    케겔운동은 10회씩 하루에 5번 반복을 합니다

    운동법을 보다시피, 케겔운동은 소변을 참을때를 연상하며 질을 조였다 풀기를 반복하는 것이며 이때 괄약근만 수축 시키고 다리나 엉덩이 근육을 움직이지 않는 것이 요령입니다

    하루 20회를 시작으로 400회까지 늘려나가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케겔운동은 보통 6주에서 12주 정도 꾸준히 운동하게 되면 골반 주변근육이 강화되면서 방광과 골반에 힘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남성분의 경우 발기력 강화, 조루증 완화, 사정력 및 사정감 증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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