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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스팸에 주의 할 때!!

    작성자톡톡

    작성일2014-01-20

    조회수23,502

     

    금융권의 개인 정보 유출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피해를 입는 건 금융권이 아닌 금융을 이용한 일반 서민들이다.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등 다양한 전자뱅킹 서비스가 보안을 더욱 강화하면서 뒤로는

    그렇게 얻은 정보를 부실하게 관리한다. 어렵고 힘들게 내 정보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이중삼중으로 본인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결국 내 정보는 내가 아닌 내가 신뢰한

    은행으로부터 빠져나가게 된다.

     

    이미 언론을 통해 자신의 정보가 빠져나갔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정보의 대부분이

    빠져나간 농협이나 롯데카드는 재발급이 시급하다고 한다. 하지만 갑자기 수많은 사람들이

    정보에 노출되었기 때문에 카드의 재발급이 자동이 아닌 고객이 직접 재발급을 신청해야

    하며 재발급의 기일 역시 평소보다 2~3배 느릴 전망이라고 한다.

     

    국민카드를 비롯 농협, 롯데카드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애를 쓰고 있지만, 이미 고객 정보는

    유출이 되었고, 이제 곧 또 다른 방식의 전자금융 사기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스마트폰

    활성화로 인하여 급격하게 피해가 증가한 스미싱은 보다 더 교묘해질 것이며, 지금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을 것이 뻔하다. 또한 메일이나 파일공유를 통하여 바이러스를

    침투시켜 또 다른 정보를 해킹할 수 있는 문제도 발생될 우려가 있다.

     

    3사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해서 자신의 정보가 유출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없다.

    국민카드는 이미 국민은행과 개인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금융지주회사법이나 신용 정보

    보호법등으로 인하여 자신의 정보가 다른 금융지주회사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피해를 모두 금융사가 아닌 사용자가 받아야 하며, 금융사는 이로 인하여 법률적으로나

    금전적으로 크게 피해를 볼 경우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유출 사건이 나도 쉽게 잊혀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우리나라도 미국처럼 금융사고나 보안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재발방지를

    위한 확실한 처방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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