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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두뇌근육 발달시켜주는 몸동작 4가지

    작성자자유인

    작성일2014-05-27

    조회수3,469

    1. 웃어라

    아무일 없더라도 강제적으로 미소를 지어주거나 웃어주면 뇌가 실제로 즐거운 기분인 것처럼 인식해 시상하부 중추에서 행복 신정전달물질으니 세로토닌을 분비시킨다고 한다.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행복감이 충만해지는것으로 나타났다

    2. 팔을 열어라

    팔을 품에 가득 안는 폐쇄적 자세늘 벗어나 자주 팔을 자주 양쪽으로 뻗어 가슴을 열어주는 동작을 취해 주면

    뇌 호르몬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 자세는 무척 당당한 남성다운 포즈로만 인식될수 있지만 여성들에게도 분면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3.낮잠을 이용하라

    낮잠은 그저 피곤을 해소하는 작용만 하는 것이 아니라 두뇌에도 긍정적 영향을 준다. 의학 연구에 따르면,10~20분간 낮잠은 지난 밤 숙면을 취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데 기억력 강화, 사고력 증진에 큰 효과를 미친다

    4.명상 시간을 갖자

    명상시 취하는 특정자세와 호흡법이 뇌 메커니즘 구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비지시적 자발적 명상이 감각정보를 분석하고 사고력,기억 저장을 담당하는 대뇌쪽 신경세포를 크게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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